캘거리 2021년 9월 주택시장 동향 – 강세시장 지속



9월에 주거용 판매는 총 2,162개로 2005년에 기록된 월간 최고치에 근접했습니다. 신규 목록의 추가 증가는 이 달에 발생한 판매 성장의 일부를 뒷받침했을 것입니다.

CREB®는 “가을의 판매 활동은 봄보다 느린 경향이 있지만, 공급 수준이 아직 수요에 맞춰 조정되지 않은 연초에 거래할 수 없었던 소비자가 계속해서 강한 판매를 주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석 경제학자 앤 마리 루리(Ann-Marie Lurie). “시장은 계속해서 판매자를 선호하지만 조건은 올해 초만큼 빡빡하지 않습니다.”

9월의 재고 수준은 5,607개로 감소하여 공급 개월 수를 3개월 미만으로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유형에 따라 상당한 편차가 있으며 공급이 2개월 미만인 단독 시장에서 가장 빡빡한 조건이 계속됩니다. 동시에, 아파트 콘도 부문은 현재 수요 수준을 기준으로 거의 5개월의 재고가 남아 있어 동일한 수준의 공급 문제에 직면해 있지 않습니다.

공급 조정은 주택 가격에 대한 상승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격은 몇 개월 전에 비해 약간 완화되었지만 올해 초 기록된 수준보다 훨씬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9월 현재 캘거리의 총 주거 기준 가격은 $457,900로 작년에 기록된 수준보다 8% 이상 높습니다.

 

단독주택 현황

캘거리는 이번 달에 1,268개의 판매를 기록했는데, 이는 작년에 비해 상당한 증가이며 장기 추세보다 30% 높은 것입니다. 이번 달 판매는 $400,000 미만의 주택을 제외한 모든 가격대에서 개선되었습니다. 다만, 낮은 가격대의 매출 감소는 공급 선택의 제한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연초 기준으로 모든 지역에서 가격이 개선되었으며 도심의 최저 5%에서 남동부의 거의 12%까지 상승했습니다. 시티 센터는 가격이 이전 최고점 이하로 유지되는 유일한 지역입니다. 9월 분리 벤치마크 가격인 537,500달러는 7월에 기록된 최고가보다 약간 하락했지만 작년보다 거의 10%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전의 상승세를 지우지 못했습니다.

 

콘도 현황

이번 달에 새로운 목록이 증가하면서 판매 활동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신규 리스팅 대비 판매 비율이 58%로, 재고는 전월 및 작년 수준에 비해 여전히 증가 추세를 보였습니다.

9월의 공급 개월 수는 5개월 미만으로 작년과 지난 5년 동안 기록된 수준보다 훨씬 낮습니다. 이 부동산 유형의 조건은 일반적으로 다른 부문에 비해 더 균형이 잡혀 있어 강력한 가격 상승을 방지합니다. 연초 기준으로 시 전체 벤치마크 가격은 거의 3% 향상되었지만 이전 최고치보다 14% 이상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Related Post